[56회 세무사 1차] 포기하지 않고 경청했더니 합격수기

반응형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전진하며 선생님의 수업에 귀 기울이면..

 

56회 세무사1차 시험 합격

 

[56회 세무사 1차] 포기하지 않고 경청했더니 합격수기

 

---------------------------------------------------------------------------------

“무조건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열심히 하면 된다.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여러분들도 절대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하면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응원합니다.

 

- 본문 中 -

---------------------------------------------------------------------------------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번56회 세무사1차 시험에 합격한 전업 수험생입니다.

 

[Q]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게 된 동기는 어떻게 되나요?

전공에 흥미가 없었고 전문적인 직업을 탐색해보다가 세금과 관련하여 관심이 생겨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준비기간, 수험전략,공부방법 등 세무사1차 시험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전업 수험생이기 때문에 하루10시간 정도 공부가 가능했습니다.

평일에는 나만의 공부를 하였고 주말에는 학원 수업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자기 공부시간을 확보 할 수 있었습니다.수업을 듣고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간단한 복습을 하였고 집으로 귀가 후 그날 배운 것을 총 복습하였습니다.수업 시간에는 선생님의 강의를 완벽하게 필기하려 노력하였고 궁 금한 사항은 따로 질문 노트를 작성 후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께 질문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암기과목은 쉬는 시간과 이동시간에 자주 보았고 계산이 필요한 문제는 하루3~4시간 정도는 꾸준히 하였습니다.

 

[Q] 세무사1차 과목 중 가장 어려웠던 과목과 수월했던 과목,그리고 그 과목들의 합격 노하우는 어떻게 되시나요?

가장 수월했던 행정소송법은 기출문제를 반복했고 가장 어려웠던 세법은 선생님이 강조하신 부분 위주로 보았습니다.공부하기 싫거나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는 합격 후 세무사로 일하는 모습을 상 상하였고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슬럼프를 극복하였습니다.

 

[Q]현재 세무사1차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당부의 말씀 있으신가요?

공부하는 것이 막연하고 불안하여 중간에 슬럼프가 올 수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전진하며 선생님의 수업에 귀 기울이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습니다.“무조건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열심히 하면 된다.절대 포기하지 말라”라는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여러분들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면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