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회 공인중개사] 52세 전업주부 4개월 단기 동차 합격후기

반응형

52세 전업주부 4개월 동차 합격후기

 

    수험정보

    응시년도

    2019

     

    합격여부

    동차합격

     

    수험기간

    4~5개월

     

    수강환경

    52세 전업주부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우리의 주거와 밀접한 관련 있는 공인중개사는 다른 전문가보다 일상에서 접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너무 쉽게 생각했어요.
    공인중개사시험에도 워낙 많은 분들이 응시하고, 자격증 가지고 계신분도 많기에 조금 공부하면 되곘지 우습게 생각했지요. 

    아~ 웬걸요.

    공부를 시작하고서는 오가며 보이는 공인중개사사무소의 공인중개사분들이 존경스러워 보였어요.
    전업주부인 제가 몇십년만에 시작한 공부는 생각하고는 너무나 달랐거든요.

    인강들을 때, 책을 볼 때,문제풀을 때 알겠다고 고개 끄덕였는데  머릿속에 저장만 되고 출력되지 않더라구요. 
    과목도 많고  생소한 이 시험을 단기에 끝내겠다고 마음먹은 내가 얼마나 무모했음 뼈져리게 느꼈죠. 

    여러 선배님들의 합격후기는 엄청 머리가 좋거나 좀 과장되었구나! 
    그런데 지금 머리 좋지 않은 52세 주부인 제가 합격후기를 쓰고 있습니다.

     

     

    합격 비법

    지금부터 제 합격 비법을 알려드릴게요.[동차합격을 목표하세요.(수강료 환급의 장학생이 되세요)]

    첫째, 전통있는 인터넷 강의를 신뢰하고 기본인강에 집중하세요.(2배속으로 과목별 완강, 기 본서 정독 후 다음과목으로) 
    둘째, 교수님의 요점노트 활용(2배속 과목별 완강, 교수요점노트 학습 후 다음과목으로)
    셋째, 모의고사 4회 풀기(1회 모의고사 풀고, 오답체크하고, 부족한 과목 교수요점노트 학습 후, 다음회 모의고사 풀고)

    저는 3월7일 수강신청 했어요.
    3월, 4월에 진도를 못나가고 포기하려다

    6월부터 다시 시작했어요. 교수요점 노트 활용한 인강 반복 학습이 제 합격의 1등 공신입니다.
    이해가 안되고 안외워져도 교수요점노트 활용해서 인강 반복해서 학습하세요.

    꼭 합격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