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행정사에 이어 공인중개사 동차합격한 2관왕 가정주부

반응형

[공인중개사] 행정사에 이어 공인중개사 동차합격한 2관왕 가정주부

 

    수험정보

    응시년도

    2021년

     

    합격여부

    동차합격

     

    수험기간

    6개월

     

    수강환경

    자영업 + 주부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안녕하세요! 저는 중1, 초5 아들 둘 키우는 40대랍니다. 독서실 운영하며 1년만에 권리분석사, 행정사1차,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했답니다~

     

    행정사도 물론 에듀윌로 공부했어요. 과목이 많아지고 시간에 쫓기다 보니 마지막엔 조금 마음고생도 하긴 했지만

    국가공인자격증을 손에 넣으려면 이정도 고생은 당연한거다.. 라고 멘탈관리 엄청 했던거 같아요.

    2월부터 5월까지, 4개월간 행정사 준비하느라 6월이 되어서부터 본격적으로 공인중개사 공부 시작했어요.

    행정사 끝나고 얼마간은 집중도 안되고..ㅜㅜ

     

    그래도 에듀윌 커리큘럼과 교수님들 믿고 그냥 했어요. 정말 그냥.. 하다하다 보니 정말 합격증도 갖게되고..

    전 처음부터 학원도 에듀윌밖에 몰라서 다른곳은 알아보지도 않았고, 알지도 못해요. 그래서 다른곳과 비교할 순 없지만, 저에겐 우리 교수님들이 최고에요.

    특히 임선정 교수님... 휴... 중개사법 강의만 듣고 나면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재밌어서 웃다가 웃기만 하다가.. 웃을 일이 아닌...

    그 디테일에 머리만 쥐어뜯다 헤어라인이 넓어지긴 했지만.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중개사법을 임선정 교수님 아니었음 때려쳤을 거에요^^

    시험보는데 교수님 목소리가 생각나는건 기분탓인건지..ㅋㅋㅋ 정말 정말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강사진 추천 및 공부전략

    부동산한개론은 과락만 면해라.. 민법으로 커버할게.. 정도 였어요. 그래서 마지막엔 이영방 교수님 100선만 봤죠. 다른거 볼 시간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왠걸.. 첫시간 첫과목 첫시험지를 펼치는데.. 전 이영방 교수님이 문제 만드신 쥴~ 5과목중 유일하게 80점 넘었어요~ㅎㅎㅎ

    왜 부동산학개론은 이영방~ 이영방~ 하는지^^ 아마도 첫과목을 가뿐하게 치룬덕분에 마무리까지 잘 하지 않았나 싶어요. 정말 대단하시죠~^^

    무지무지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민법 심정욱 교수님.. 제가 감히 민법으로 학개론 커버할 마음을 가지게 된건 심정욱 교수님의 깔끔하디 깔끔한 정리때문 아닌가 싶어요.

    스타일도 넘 좋으신데, 강의 스타일도 깔끔해서 넘나 머리에 잘 들어오더라구요.

    솔직히 강의듣는거 외에 민법 공부를 따로 하지 못했는데.. 교수님 덕분에 민법이 두렵지 않았던거 같아요~ 최고세요!!

     

     

    그리고 공법 정경택 교수님.. 처음엔 다른분 강의를 들었는데.. 귀에 잘 안들어 오더라구요 ㅜㅜ 제가 이해력이 좀 부족해서..

    정경택 교수님 강의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첫강부터 막강까지 제시간에 수업 끝난 적이 없어요.

    하나라도 한번이라도 더 가르쳐 주시려고 시계만 계속 보시며, 미안해 하시며 강의하시는데.. 그 열정에 도저히 떨어질 수 가 없겠던데요..

    몇시간동안 서서 잠시도 안쉬고 강의하시면서도 수업 끝날때면 늦게까지 공부한 학생들 걱정만 하시고, 그런 학생들 열정이 대단하다 칭찬해 주시고..

    정말정말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공시법 김민석 교수님.. 은 사랑이죠^^ 저랑 개그코드가 잘 맞아서인지 전 왜그리 교수님이 웃기시던지..

    질문하시고나서 학생들이 대답 못 하고있음 "오늘 잘 오셨어~~ "하시는 그 말이 난 왜그리 웃긴거지? 나만 웃긴건가??

    아~ 진짜 웃긴데.. 정~말 웃긴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 강의가 항상 재밌었어요.

    재미있으니 당연히 집중하게 되고, 집중하다보니 성적은 따라 오네요. 참고로 공시법도 강의듣는거 외에 따로 공부하진 못했어요.

    동형모의고사도 다 못보고, 시간이 넘 없어서... 그래도 주신 자료와 강의만으로  잘 해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법 한영규 교수님..  정말 교수님 아니었음 아마.. 세법 포기? 아님 2차 포기??? 했을지도.. 앞선 과목들에 밀려 사실 심화강의도 스킵해버리고..

    기초랑 기본만 듣고 동형도 2회밖에 못보고.. 회독도 못했는데.. 3번은 회독한 것 같아요^^

    항상 같은 글씨(^^)로 같은 자리에 같은 판서를 지치지 않고 해주신 덕분에 자동 회독이 되었던거 같아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판서하신다구 팔 아파 하시던게 생각나네요^^

     

     

    에듀윌 교수님들 정말 존경해요~ 내가 어디서 누구한테 배우냐보다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하냐가 더 중요한거 같아요.

    일단 마음먹고 시작했다면! 거기가 어디든 반드시! 그곳을 믿고, 그 커리큘럼을 믿고, 그 교수님들을 믿고!! 그냥 하시는 거에요. 그러다보면 분명 좋은날 있을 거에요~~

    이글 보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