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1차 3개월, 2차 2개월만에 합격한 방법!

반응형

[주택관리사] 1차 3개월, 2차 2개월만에 합격한 방법!

 

    수험정보

    응시년도

    -

     

    합격여부

    최종합격

     

    수험기간

    총 5개월

     

    수강환경

    직장병행, 주부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안녕하세요. 저는 세아들의 엄마로 올해 서른아홉살입니다. 

    지금은 자격취득후 관리사무소장이 되기위해 직장을 한달전에 그만 두고 지금은 취업준비를 하고 있네요.


    저는 아이가 셋이어서 미래에 대해 많이 생각했고 1년넘게 고민(주택관리사 or 공인중개사)만 하다가 4월 23일경에 마음을 잡고 경록의 주택관리사를 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졸업후 20여년만에 책을 잡기도 두려웠고 또 배송된 기본서와 문제집을 보니 그 방대함과 두께에 순간 헉하다가 그래도 40세 전에 뭔가하자 하며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1차에만 집중했어요. 

     

    처음맘으로는 올해는 가볍게 워밍업으로 내년 본격적으로 해보자고 내년 동강까지 된 걸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막상 하다보니 그런맘으로 하다보면 어영부영 시간만 날리는거 같아서 목표를 다시 올해로 정하고 계획을 다시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4시간 집에서 4시간 합 8시간만큼은 꼭 하기로 하고 먼저 동강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동강을 전체적으로 듣고 교재를 보게 됐는데 민법과 시설개론이 넘 생소해서 머리에 안와닿고 동강을 들으면 알것같다가도 교재를 보면 머리가 하애져서..

     

    다시 방법을 수정하게 되었네요. 

     

    먼저 교재를 전체적으로 한번 읽고 두번째부터는 예전 학교다닐때 했던 깜지를 쓰면 암기를 하기시작했습니다. 일주일에 한과목씩 그런 방법으로 공부를 했고 머리에 뭔가가 남기 시작하면서부터 단원별로 동강을 듣고 교재로 한번 외우고 다시 요약동강을 듣고  요약문제집을 풀고 하는 방식을 반복하니 책으로 알쏭했던걸 동강으로 메우고 동강으로 알쏭했던걸 책으로 메우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저처럼 머리가 굳은 사람은 반복 또 반복학습이 중요하구요.. 

     

    사실 막내가 4살이라 퇴근후 집에서 하는 공부는 애를 재워놓고만 하였는데 나중에는 애를 피해 숨어서까지 네시간을 채우려고 노력했어요. 동강이건 책이건 졸리더라도 내가 정한 시간만큼은 책상자리를 지켰고 주말도 최대한 그 시간만은 지키려 했습니다. 

     

    그렇게 기본서 3번 동강 3번 요약3번 문제집 3번 돌려보고 모의고사문제집은 별도로 사서 시험2주전부터 문제집만 돌려서 하게 되었습니다. 이정도면 하는 자신감이 살짝 들었고 시험장에 갔습니다. 정신없이 시험을 보고 나왔지요. 남은 시간이 없게 타이트해서 몇문제는 찍고 나오면서 아.. 틀렸구나 싶어서 참 우울하더군요. 

     

    다음날 가답안으로  채점을 해보니 ㅋㅋ 

    평균 60.83으로 합격예감!! 

     

    하지만 가답안이라 발표까지 긴장.. 다행히 합격했습니다. 

     

    그러구 2차 공부는 1차때의 경험으로 인해서 시행착오도 없었고 1차와 중복된부분도 있고  두과목이라 훨씬 수월하게 공부했어요. 공부시간은 여전히 지키려고 노력하면서... 그래서 2차는 73.5로 합격했네요.. 

     

    제가 이렇게 단기간에 합격할수 있었던것은 경록교재가 저같은 아줌마들도 쉽게 접할수있게 좋았었고 민법 조천조 교수님외 다른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강의때문이었던 거 같습니다. 

     

    특히 저는 2차 과목 강의해주신 백연기.김병기 교수님께 더 감사드려요. 19일에는 주택관리사협회 전남도회 오리엔테이션도 갔다왔고 어제는 주택관리사 수첩도 등기로 받았습니다. 

     

    제가 쓴 글이 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구요.  열심히 하면 못할것이 없는 거 같습니다.  저는 취직준비하면서 내년에는 공인중개사도 한번 도전해보려구요.. 

     

    여러분도 저도 화이팅!!!그래서 내년에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쓰고 싶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