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회 공인중개사] 초단기 동차합격, 다들 이렇게 하는거였나요? 재시동차 성공후기

반응형

[33회 공인중개사] 초단기 동차합격, 다들 이렇게 하는거였나요? 재시동차 성공후기

 

     

    드디어 저도 합격수기를 작성하는 날이 오네요..

    동차재시, 2년만에 합격했어요!! 정말 힘들었네요..

     

    공인중개사 시험 초시

    작년에 3개월 단기 동차합격 후기들을 보며 4개월이면 되겠지라는 생각에 가볍게 도전했다가 처음보는 용어, 개념들을 이

    해하는데 한참 걸렸고, 그 결과 1차 평균 58점.. 1차 과목 마저 불합격 받았었습니다. 절대 만만하게 보면 안되는 시험이었는데.. 후회가 막급합니다.

     

    초단기 동차합격만 철썩같이 믿고, 4개월 정말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도 불합격했네요.

    다시 도전하고자 마음잡는게 많이 힘들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재시

    공부기간

    분명 1월강의부터 시작하면 붙을 확률은 높겠지만, 10개월이라는 시간을 공부에만 몰두할 자신이 없었고 시험일이 너

    무 멀게만 느껴지더군요.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가 이것저것 하다보니 벌써 8월이었고, 다시 3개월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사님 변경

    작년에 너무 어렵게만 느껴졌던 중개사과목을 정지웅교수님으로 변경했던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나 쉽게 가르쳐주시고 직접 편집하신 첨부 교재들로 인해 머리속에 정리가 잘 되었요.

     

    그 결과 이번 중개실무 90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공법이랑 공시세법이 너무 어렵게 느껴졌고 실제 점수도 50점대이지만 실무가 90점으로 캐리해줬네요  

      

    다른 과목들도 작년에 그래도 열심히 했었기 때문인지 훨씬 이해도가 빨랐고 3.4강의 1회독을 했는데, 대부분의 내용이 이

    해가 되었음에도 3개월은 3-4회독을 하며 외우기까지는 시간이 부족하더군요.   

     

    강의수강 및 공부 전략

    저는 3,4월 강의로 1회독을 한 후, 바로 단원별 모의고사로 공부했습니다.  

     

    기출문제 풀 시간마저 부족해서 단원별로 대체했으나, 문항수가 기출문제집, 합격예상문제보다 적어 전체를 훑어보는데 시간이 절약되었고, 다른문제를 더 풀기보단 단월별을 3회정도 반복했습니다. 

     

     

    이후 10월이 되어 100선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00선강의는 정말 필수입니다!!

     

    이틀에 한과목씩 날잡아 전범위 강의를 들으니 전체 구조와 암기가 되었어요.  

    100선 강의 1회독 후 혼자 100선을 3회 반복했고 과목별 전범위모의고사를 보며 점검했습니다.  

     

    다른분들처럼 실전모의고사를 보며 시간분배 및 스스로의 실력을 점검하기에는 시간이 없었기에, 새로운 문제를 접하

    기 보다 내가 봤던 필수서, 100선, 단원별모의고사를 반복해서 보는 것으로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시험보는날 쉬는시간이 있지만 고사장, 감독관별로 허용하는 준비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요약해서 볼 수 있

    을정도로 따로 정리하는것 추천드려요.   

     

    마치며

    3개월 단기합격후기, 이렇게 합격하는거였나 싶네요 ㅋㅋㅋㅋㅋ

    (올해3개월 작년 + 4개월)   

    드디어 공부에서 해방되서 행복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