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5세 7세 자녀 둘 아줌마, 동차합격했어요.

반응형

[공인중개사] 5세 7세 자녀 둘 아줌마, 동차합격

 

    수험정보

    응시년도

    2012년

     

    합격여부

    동차합격

     

    수험기간

    12개월

     

    수강환경

    자녀 둘 가정주부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주부들은 시간이 많은것 같지만 해도 해도 바쁘죠. 제가 공부한 방법을 쓰고자 합니다.
    학습기간은 12개월 했네요. 22회 시험 끝나고 시작했죠. 5과목을 기준으로 월요일은 학개론 화욜은 민법 수욜은 공법,목욜은공시세법,금욜은 실무.토욜은 부족한것 복습.(주말은거의못하죠,애들보느라)


    우선 9시부터 2시까지 동영상 강의 듣기-처음 1회독은 그냥 들어요.무슨소린지 모르니까알려고 하지말고 귀만 열고 있어요. 5과목이 다같이 시작하기 때문에 곂치는 부분이 많아지면서 반복되는 어휘들이 귀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3시에 아이들이 돌아오기 때문에 간식,청소 , 저녁등 시간을 보낸후 7시 되면 오전에 들었던 책을 펴고 읽어요. 책읽듯이 쭉쭉 읽습니다. 오전에 동강 본것은 꼭 몇시까지든 읽어봐야 합니다. 

     

    처음엔 새벽 2시 3시쯤 끝납니다. 보통 하루에 10강 듣기 목표로 삼고 했어요.


    그렇게 1회독이 끝나면 2회독 첨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배속을 좀 빨리 하면서 들어도 들리기 시작하고. 저녁에 읽는 책도 빨리 읽히기 시작합니다. 계속 반복을 하면서 저는 5~6번정도 돌리니 자신감이 급 상승 하더군요. 

     

    그래서 학원에가서 모의 고사를 보았죠. 결과는 실망스러워 공부 자체를 하기싫을정도로 충격이 컷어요. 평균 50점대. 그이후로 학원 모의고사는 보지 않았네요.점수가 않나오면 며칠간은 공부하기가 넘 힘들고 방황하더라구요.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문제푸는 방법을 배워야하나? 하는 생각에 이에 총정리 문제를 풀기 시 작했습니다. 

    전과목6~7번정도 풀었네요. 1회풀때와 5번째 풀때와는 달랐어요. 

     

    첨엔 그냥 풀었다면 5번쯤 가니 문항은 분석을 하면서 풀수 있는 능력이 생기더라구요. 대신 문제집에 흔적을 남기면서 풀면 안되고 깨끗이 보고 다른노트에 오답노트를 써가며 어려운것을 적어놓았답니다.


    그렇게 하고 다시 타학원에가서 모의 고사를 보았는데 왼걸? 점수가 60점은 커녕 몇달전에 보았던 그점수 그 대로!! 회의감 마져 들더군요. 그때가 7월이었는데. 매일 10~12시간은 공부했는데 답답했어요. 

     

    덥고 공부도 정체기에 들어선것 같았네요. 휴가기간도 끝나가고 8월 중순쯤되어서 기출문제와 경록 모의고사를 구입해서 풀기 시작했네요. 1회 풀어본결과 점수가 평균 60점대 후반정도 나오더군요.2회는 70점대후반정도. 

     

    다음회를 풀때마다 점수가 잘나오더라구요. 모의 고사도 2회독 했구요 문제선별능력도 중요하지만 문항을 분별할수 있어야 어떤 유형의문제가 나와도 충분히 맞출수 있을것 같아욤.


    저는 1차에서 학개론이 점수가 더 잘나와서 집중과목으로 점수를 높일수 있는 과목으로 선택을 해서 실전에서도 높은 점수가 나왔답니다.


    2차에서는 공법이 어렵게 느껴졌는데  손놓지 않고 꾸준히 하니 실전에서도 좋은 점수 받았네요.공법 많이들 외우시던데 전 책읽듯 그냥 읽었어요 .10회독 하면 자연스레 외우지 않아도 문제풀땐 어려움 없을꺼 같아요. 

     

    전 경록 기본서 .총정리문제. 모의고사문제만 반복반복 해서 보았어요. 경록 선택했으니 믿고가자 라는 생각이 컷어요.

     

    합격자 발표도 나고 담주엔 합격증 찾으러 갑니다. 매 순간순간이 어렵고 힘든 자신과의 싸움이죠. 

    1년 후딱 지나가더라구요.모두 힘내셔서 화팅하세요~~!! 내년엔 저처럼 합격 후기 남기실꺼에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