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30대 후반 육아맘 2년도전에서 최종합격했어요

반응형

30대 후반 육아맘 2년도전에서 최종합격했어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 약 2년  
    • 학습 방법

    온라인 수강과 개인 공부 시간을 몇대몇 비중으로 공부했는지  
    온라인 강의를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암기와 이해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었는지 기재 요청  
      
    작년에 학원에서 시작했는데 코로나로 학원이 문을 닫아 사실상 수업을 2개월밖에 듣지 못했어요.  
    문제집만으로 공부했더니 기초가 부족하여 아쉽게 탈락.  
    올해는 1월부터 학원 커리큘럼대로 따라가고 모의고사와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교수님이 알려주신 암기법을 입에 붙이려고 노력했고 초반에는 개인 공부시간을 내기 어려워 온라인수강만 듣고  
    후반에는 주로 개인공부를 하며 필요한 내용만 온라인 강의를 들었어요.  
    특히 마지막 일일특강과 마무리문제풀이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어려웠던 점

    5,6월쯤 코로나로 아이가 유치원을 갈 수 없어 집에 있던 시기와 여름휴가철에 수업을 빼먹다보니 다시 집중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어요.  
    욕심부리지않고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페이스를 되찾았습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교수님들의 열정을 본받아 정신을 차리게되었습니다.  
      

    온라인강의 장점

    열정적인 교수님이 있다는게 박문각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교수님만 보고 박문각으로 결정했고 그리고 그 결정이 틀리지 않았다는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저는 사실 아이가 어려 아직 일하기 어려워 그 시간에 자격증을 따두자 하는 심정으로 했는데  
    결국 쉬엄쉬엄하면 기간이 길어지더라구요.  
    짧은시간에 빨리 끝낸다는 마음으로 집중해야합니다.  
    하루에 열몇시간 공부한 다른 분들에 비할 순 없지만 짧더라고 개인 공부시간을 꼭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제풀이도 중요하지만 기본서를 완독하는 것이 함정을 피하고 고득점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  
      

    응원

    30대 후반. 젊다면 젊지만 육아만 하다 오랫만에 시작한 공부에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같은 공부를 하는 다른 사람과 교류하면서 한다면 멘탈 붙들고 잘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공부는 이제와서 다시 못할 것 같아.' 하는 친구들에게  
    일단 시작하면 할 수 있다는 얘기를 꼭 해주고 싶습니다.  
    머리 좋아서 붙는 시험 아니고 열심히 꾸준히 한다면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