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드디어 이런날이 왔네요, 회사 병행하며 최종합격했어요

반응형

드디어 이런날이 왔네요, 회사 병행하며 최종합격했어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작년에 31회 1차 합격하고, 올해 32회 2차 합격한 직장인 입니다.  
    회사 일과 병행하느냐 올해는 대상포진까지 걸렸었지만,, 박문각 선택을 잘 한 것 같고, 후회 없어요 ㅎㅎ   
    짧게 후기 적어 봅니다.   
      

    * 수강 강사님  

    - 개론 90점 김백중, 민법 70점 김덕수, 중개사 87.5 최상준, 공법 60점 오시훈, 공세법 70 하현진, 박윤모  

    - 백중 덕수샘 정말 최고헤요!! 감사합니다. 오래도록 1차 최강 콤비로 남아주세요 ㅎㅎ  

    - 상준샘은 초기에 잼있어서 선택했는데, 강의 내용이 많아서 힘들었어요. 그렇지만 안정적 고득점 했습니다.   

    - 오시훈샘은 끝으로 갈수록 양을 많이 주셔서 좋았고, 암기코드 최고 입니다 ㅎㅎ  

    - 하현진샘은 양이 정말 많아서 힘들었지만, 암기장 정말 도움 됩니다  

    - 박윤모샘은 말이 필요없는 명강사님이시죠!? 개인적으로 다른 강사분 공격 발언 안하셔서 더더욱 좋았습니다.  
      

    * 공부방법   

    1) 인강 강의 진도 따라하기  

    - 중요한 인강 커리큘럼 대로 진도에 맞춰 따라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5~6월 강의와 예상문제 풀이는 듣지 않고 3~4월 강의와 기출문제 풀이를 한번 더 들었습니다.  

    - 양이 많다보지 한순환하면 백지가 되었는데,, 4순환째부터 전체 내용이 조금씩 기억에 남았습니다.   

      

    2) 모의고사와 문제풀이 강의 병행  

    - 이론 강의만 들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기출풀이 강의 같은 문풀 강의를 같이 듣는게 정말 도움됩니다. 인지 한 줄 알았지만 놓치고 있는 내용들을 알게되고, 중요한 내용들 한번 더 정리됩니다.   

    - 오프라인 모의고사를 추천하지만, 여의치 않다면 온라인 모의고사도 다달이 보시길 추천합니다. 놓치고 있는 내용 잡을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들만 오답 확인하고 내용 정리 했습니다.   

      

    3) 오답노트  

    - 오답노트 정리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정리하기도 힘들어요. 그래서 자주 틀리고 잊어버리는 내용을 포스트잇에 정리해서 노트 한권에 과목별로 구분해서 붙였어요. 시험 임박해서 하루에 한번씩만 보았고, 시험장 가서도 쉬는 시간에 이거 봤습니다.   

         

    * 마무리  

    이 시험은 장기전입니다. 머리가 좋은 것보단 성실, 끈기를 갖고 진득하게 반복해서 공부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엔 호기롭게 시작했더라도,, 공부하다보면 지칩니다. 한달에 1~2번은 쉬시면서 스트레스도 풀어 주시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모의고사 우선 신청해주시고 항상 웃는 얼굴로 화이팅 외쳐주신 부천박문각 직원님께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