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해외거주 전업주부로 7개월만에 동차합격

반응형

[공인중개사] 해외거주 전업주부로 7개월만에 동차합격

 

    수험정보

    응시년도

    -

     

    합격여부

    동차합격

     

    수험기간

    7개월

     

    수강환경

    전업주부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결혼 후 5년동안 책 한 번 보지 않고 살림과 육아에만 전념하던 주부인데
    올해 설날에 한국에 나가서 가족들 대화도중 평소에 부동산에 관심 많으신 신랑의 권유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전혀 아는 기본정보도 없이 시작하게 되었어요 .


    여태 아이를 데리고 있다가 유치원에 보내고 나니 몸은 편한데 허탈감이 은근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왕 놀 바에는 의미있는 올 한 해를 보내자 싶은 마음에 시작하게된 시험!!


    저는 베이징에 살고 있어서 명절에 한국 나간 김에 얼른 신청해서 교재받아서 다시 출국을 해야겠기에
    급하게 폭풍 검색을 해보니 경록이 이상하게 그냥 그 많은 학원중에 가장 믿음이 갔어요 그래서 선택했죠


    하루 만에 바로 인강 신청하고 전화로 사정 설명 후 교재를 최대한 빠르게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시더라구요
    이때부터 서실장님의 도움이 시작되었죠 

     

    공부방법

    정확히 3월 2일부터 부동산학개론 인강50강 1회 들어봤어요 하루에 10강씩 5일걸렸어요
    인강 한 번 쭉 들어보고 대강 내용 파악 후 기본서 정독!!!


    기본서 1단원 정독 후 그 내용에 맞는 인강 다시 보기(이렇게 하면 인강 내용파악이 쉬워져요 방금 기본서로 본 내용이라서)
    아이 유치원 보내고 오기전까지 특별한 일이 없는 한에는 하루7시간씩 인강과 기본서를 본거 같아요 


    낮에는 교재 위주로 다섯시간 정독 후 저녁에 아이 재워놓구 두시간 정도 누워서 낮에 공부한 부분을 다시 인강으로 복습하기
    단, 주말 이틀은 쉬었어요 어짜피 아이가 집에 있는 주말에는 공부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봐야해서 잘때 틈틈이 인강 몇개 보는정도밖에

    이렇게 반복해서 신속하고 빠르게 주어진 시간에 집중해서 한 달에 한 과목 마치기-
    3월 부동산학개론 인강 4회, 기본서 3회독
    4월 민법 인강 4회, 기본서 3회독
    (올해안에 1차는 무조건 붙어야지 하는 마음에 1차는 정말 열심히 이해하려고 정독했어요)
    5월 중개실무 인강 3회, 기본서 2회독(내용이 생각보다 쉽게 잘 이해가 가는 과목이여서 횟수를 줄임)
    6월 세법, 공시법 인강 각 3회씩, 기본서 2회독(세법은 일단 내용이 적고, 공시법은 앞에 민법하고 겹치는 내용이 많아서 이해하기 편했음)
    7월 원래는 공법 해야 하는데 가족 여행에서 갑작스레 교통사고를 당해 입원치료로 인해 공부를 전혀 못했어요 아니 안했지요
           정말 몸이 많이 안좋아서 자포자기하는 마음으로 인강도 교재도 꼴도 보기 싫은거예요 지금 생각해보면 아까운 한 달 이지요ㅜ
    8월 보름간만 공법  인강 3회, 기본서 2회독

    이렇게 기본서와 인강을 반복하여 보고듣고 난 후 문제집을 주문 하기전에 서실장님과 중간 상담을 했어요
    가장 걱정 되었던 과목이 공부시간이 부족한데 비해 양이 많은 공법이였어요
    공법이 가장 이해가 안되었구요 제가 느끼기에 가장 어렵다고 느낀 과목이였어요
    그런데 서실장님께서 공법 교수님 강의를 집중적으로 잘 들으시면 교수님 말씀하시는
    내용만 알아두어도 다들 고득점 받으신다고 자신하시더라구요

    8월15일부터 문제집을 시댁에서 해외배송으로 보내주셔서 그걸 받아서 풀기 시작했어요 과목은 기본서 공부한 순서대로요
    솔직히 문제집 두 번 봤어요
    한번 풀고 났더니 기본서 공부한거와는 또 다른 느낌이였어요
    분명 기본서를 통해 공부한 적이 있는 내용인데 정확한 문제풀이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우선 한 번 풀어보고 두번째 풀이때는 암기와 함께 이해력을 동원해서 빠르게 문제푸는 연습을했어요
    문제집을 두 번씩 다보고 나니 벌써 10월 8일이 되었어요ㅜㅜ
    이제 남은 2주!!!
    모의고사로 테스트 해보고자 매일 오전 8시 30분에 1차 부터 시작해서 핸드폰으로 시험시간 종료 알림 설정해놓고
    정해진 시간에 푸는 연습을 했어요 중간에 점심 먹고 다시 2차풀고 이렇게 하루에 1회씩 풀었어요
    정말 힘들더라구요 풀고 채점 후 나오는 점수들이 합격선정도였고 틀린거맞은거 다시 한번씩 꼼꼼하게 보느라
    1회 푸는데 하루꼬박::
    그렇게 매일 전과목 1회씩 10일동안 10회 풀었어요
    가장 점수가 안나오는 공법 거의 과락 넘는 수준이 반복되었어요(역시나 공부한 시간이 부족한만큼 성적이 보여주더라구요ㅜ)
    그래서 3일 남겨두고 서실장님께 상담요청ㅎ
    그때 그러시더라구요 시간나실때마다 공법인강을 1회부터 다시 들어보시는게 어떠냐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그때 진짜 많이 고민했어요 지금 과연 그게 도움이 될까싶어서요 다른 과목들은 전반적인 이해가 가는데 실수로 틀리거나 몰라서 틀리는거였지만
    공법은 정말 전반적인 이해조차 안되어있던 상태라 그런지 전혀 점수가 안나와서 하루에15강씩 신중하게 재시청을 했어요
    그랬더니 모의고사에 풀었던 문제들을 이미 교수님이 인강안에서 말씀하신거더라구요ㅜㅜ
    인강을 기본서 공부할때 3회 들었어도 결국 저는 그때 당시 건성건성이였던거죠
    자책하기에는 이미 늦은 시간이고 인강 듣고 난 후 공법 모의고사 마지막회 남겨 두었던거 풀었더니 고득점을ㅜㅜ

    그렇게 공부를 마치고 시험장에 가서 경록 모의고사에 첨부되어 있는 프린트 오려서 과목별로 정리해 들고가서 한 번 쭉 보고 시험쳤어요
    가채점결과 부동산학 개론 90, 민법70, 중개실무 60, 세법공시법60, 공법60
    가채점결과와 합격자발표때의 시험결과는 정확히 일치했어요
    시험결과가 나올때까지 많이 불안했어요 2차가 딱 합격선 점수라서 혹시라도 마킹실수를 했으면 어쩌나하구요
    가채점하면서 느낀건 중개실무 쉽다고 막풀었다가 진짜 실수로 많이 틀렸구요 공법은 만족했구 세법공시법도 생각보다 점수가 안나와서ㅜ
    역시 이해부족이였어요ㅜ
    공부하다가 교수님이 말씀하시는 부분이 완벽 이해를 하지 못하고 넘어간 부분들은 역시나 이런 결과를 보여주더라구요
    비록2차점수가낮았지만 어쨌든합격선이여서겨우합격하게되었네요

    저나름대로열심히쓴후기예요
    다시한번 서실장님께 공부하다 힘들때마다 전화드리면 스승처럼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주시고
    너무감사드려요 합격결과를 알려 드리게 돼서 너무 다행이예요
    이제 저는 훗날 한국에 돌아가서 할일이 생겼어요
    마냥 주부로만 살다가 나이가 들어서도 할 수 있는 직업이니까요 
    모두들 힘내시고 주어진 시간에 계획 잘 세우셔서 꾸준히 반복학습하신다면 합격은 노력하는 자에게 꼭 찾아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