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노베이스 170일(6개월)의 동차 합격수기입니다!

반응형

노베이스 170일(6개월)의 동차 합격수기입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30분 전 합격 소식을 접하고 따끈따끈한 합격수기를 남기러 왔습니다!     
         
    스스로 열심히했다고 자부 하다가도 모든게 다 머릿속에서 하얘지기도 하고..     
    매일 좌절과 자신감을 넘나들었는데 본 시험 시간이 매 과목 20분 이상씩 남는 기적을 만들었어요!!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170일간 하루도 안쉬었습니다.     
    정~말 하기 싫은 날에도 하루 4시간은 어떻게든 채웠어요.     
    이 마저도 한 손에 꼽을 수 있는 정도였구요ㅎㅎ     
         
    그리고 버리는 과목, 버리는 단원 없었습니다.     
    다들 등기법은 어려워서..세법은 쉬워서..학개론 계산은 어차피 못풀어~하고 넘기는 모습을 많이 봤는데     
    저는 일단 교수님들이 너무 술술 쉽게 설명해주시는데 이걸 굳이 안하고 버린다는 게 아깝다고 생각을 했어요     
    후기보면 한 문제 차이로 떨어져서 아쉽다고들 하는데 그 한문제가 내가 버린 한 문제일까봐 안고가기도 했구요     
    덕분에 학개론 계산문제 다 풀었고, 공시법 속 등기법으로 민법 풀고..민법 개념으로 등기법 풀고..전반적으로 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본인에게 딱 맞는 교수님을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교수진 추천      

    • 1차 김백중(이영섭 100선) , 김덕수(민석기 일일총정리)     
    • 2차 신정환 , 박윤모 , 오시훈, 이혁     

    교수님의 커리큘럼으로 수강했어요     
         

    1. 1.5배속해도 전달이 잘되는지     
    2. 수업시간이 방대하게 길지 않은지     
    3. 문제가 너무 세세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하는지     
    4. 필기보다는 요약서 회독으로 공부가 가능한지     
    5. 익힘장이나 암기장 등 세세한 공부 방법이 따로 만들어져 있는지     

     

    짧은 시간에 고효율을 뽑아 낼수 있는게 관건이었어요     
    인강에 할애하는 시간을 짧게 자기공부 시간을 길게, 수험 기간이 단기인만큼 중요시 생각했던 부분이에요     
         
    개인적으로 1차가 항상 불안해서 정리하는 개념으로 다른 교수님 수업도 들었구요     
    왜 헷갈리게 다른 교수를? 하겠지만..     
    다들 실력있으신 분들이라 수업의 흐름은 똑같고 디테일 포인트가 살~짝 추가되거나     
    부연설명의 정도 차이라서 오히려 너무너무너무 도움이 되었어요!     
         
    2차의 경우는 호불호 갈리는 교수님, 너무 요약해서 불안하다, 후기가 별로 없다 등등이 있었지만     
    경력,자료,수업하시는 모습만 믿고 갔고 덕분에 스트레스 없이 무난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중개사법은 신정환 교수님 익힘장,지문집,교재 너~무 좋고..베베꼬지 않는 문제와      
    불필요한 암기법이 없어서 부담없이 머리에 착착 넣을 수 있었구요     
    공시법은 박윤모 교수님의 필수서만 100% 활용하여 공부했는데 모자름 없었구요..     
    공법은 다들 최악이라고 하는데 저는 공법이 젤 재밌고 자신있었어요 시험에서는 좀 실수를 많이했지만     
    진짜 오시훈 교수님 덕분에 스트레스 없이 공법 공부가 가능했었습니다ㅎㅎ(암기장,오응하 진짜 대박)      
    세법은 필수서 문제집이 너무 좋아서 회독을 엄청 많이 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방법

    처음 두달은 모든 과목 11월 12월 커리큘럼+학개론 계산(1,2월 강의) 돌리기.     
    수업 끝나면 수업 내용 한번 쭉~ 복습.     
         
    그 다음 달은 3,4월 커리큘럼 하루에 한 과목 씩 두달로 똑같이 따라가고 개념 굳히기     
    3,4월 문제풀이 특강도 수강!! 수업 끝나면 수업내용 모르는 것 없도록 똑같이 복습!     
    학개론, 민법, 중개사, 공법,공법, 공시법, 세법 순으로 돌리기.     
    공법은 1,2월 강의도 들어야해서 일주일에 두번함, 휘발성 강하고 외울거많아서 2번하면서 부터 머리에 박힘.     
    *오시훈 교수님 암기장, 1PAGE 부터 오늘 나간 진도까지 손으로 써서 복습 강추!!  
        
    뒤에는 특강+기출 혼자 공부하는 시간늘려서 머리에 꾸겨넣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이래저래 상황적 변수가 많았지만 결국 결론은 합격이네요!     
    공부의 방향성을 잃었을때,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 합격스토리보면서 부러워하기도하고     
    나도 몇달 후면 저기에 글을 쓰고있겠지 ㅎㅎ 하고 마음을 다 잡았었는데 정말로 쓸 수 있게되어 기분이 좋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