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퇴사 후 준비 시작해서 합격했어요, 비법은 다회독입니다

반응형

퇴사 후 준비 시작해서 합격했어요, 비법은 다회독입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2021년 5월 5일 퇴사 후 동차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 학습 방법

    인터넷강의만 열심히 들었습니다. 9월까지는 100% 강의만 들었고 9월부터는 모의고사, 동형모의고사, 백선, 일일특강90% 개인공부10% 정도 비중이었습니다.  
    귀에 잘 꽂히는 배속으로 맞추고, 엄청 집중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교수님들 수업이 워낙 재밌어서 집중하는데 특별히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온라인 수강과 개인 공부 시간을 몇대몇 비중으로 공부했는지  
    온라인 강의를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암기와 이해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었는지 기재 요청  
      

    *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공인중개사응시자들이 모인 카페에 가입을 했는데 다들 회독을 열심히 하시더라고요. 강의 듣는 건 내 공부가 아니며, 개인 공부가 중요하다는 얘기가 많아서 불안함에 6~8월에는 집중을 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원래 혼자 공부하는 걸 끈기 있게 못하고 항상 벼락치기로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하지만 공인중개사 시험은 벼락치기가 통하는 시험이 아니었습니다. 이걸 내가 왜 시작했을까 후회하며, TV에 빠져있기도 했습니다. 생소한 용어에 휘발성도 강해서 분명히 집중해서 들었는데 다음 강의 때 언급이 되면 하나도 기억이 안 나는 상황을 여러 번 겪었습니다. 정말 카페 회원들 말이 맞는 거였구나, 나는 교재 보면서 공부하는 건 도저히 못하겠는데 망했다 라고 생각하면서 반포기 상태가 됐습니다.   
    이미 주변 사람들에게 시험 본다고 얘기도 했고, 힘들게 원서 접수한 것이 아까워 카페회원들이 중요하다는 동형, 백선이라도 열심히 해보자 다짐했습니다. 밀린 강의를 듣는데 모 교수님께서 모의고사를 피하면 안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낮은 점수를 각오하고 모의고사에 응시했는데 제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와서 그때부터 동기부여가 되어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여전히 회독은 안되겠어서 동형모의고사 들으면서 오답정리를 하고, 일일특강 들으면서 정리를 해서 프린트를 만들었습니다. 제 나름대로 정리를 하면서 머릿속에서 뒤죽박죽되어있던 내용들이 암기, 이해가 됐습니다. 교수님 말씀대로 시험 당일 쉬는 시간, 점심시간 이용해서 정리한 프린트를 열심히 봤고, 높은 성적은 아니지만 합격하였습니다. 하지만 동형, 일일특강만으로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인강을 몇번씩 반복해서 들은 것이 결국은 회독을 한 것과 같은 효과였다고 생각합니다.  
      
    박문각의 장점은 수험생을 위하는 마음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력은 말해봐야 입만 아프구요. 비록 저는 인강생이지만 박문각의 따뜻함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몇 시간씩 강의하시는 것도 힘드실텐데 학생들 어르고 달래가며 이끌어 주시는 교수님들, 지친 수험생들 위해서 여러가지 이벤트 준비해주시는 직원분들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저도 정말 진부하다고 생각했던 말이지만ㅋㅋㅋㅋㅋ 그냥 교수님들이 하라는 대로만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