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단기속성으로 합격한 노하우는 필수서 공부!

반응형

단기속성으로 합격한 노하우는 필수서 공부!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6월 말부터 시험에 대해 알아보고 본격적으로 공부한 건 7월부터 였습니다.
      

    - 학습 방법

    공부를 시작했을 때부터 시험날까지 온라인 수강과 개인공부시간의 비중은 5:5였습니다.   
    처음엔 단어도 낯설고 개념도 전혀 없는 상태라서 1,2월강의나 3,4월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을 익혔어요.  
    공부할 시간이 4달도 채 남지 않은 상태였어서 한과목에 3~4일정도를 투자해서 쉬지않고 강의를 들었어요.  
    그렇게 한과목을 끝내고 다른 강의를 듣다보면 이전에 들었던 과목 내용이 머릿속에 남아있질 않아요.  
    그래서 틈틈이 이전과목 내용을 책으로 복습했어요.  
      
    기출강의는 강의특성상 민법 김덕수 교수님강의만 완강하고 나머지는 기출문제집만 독학했어요.  
    김덕수 교수님 강의는 공부내용을 들으면서 체화하는 형식이라 강의를 많이 듣는게 도움이 되었어요.  
    나머지 과목들은 기출문제집을 스스로 풀었어요.  
    주변에서 '기출문제를 많이 봐야 합격한다'라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저같은 경우 필수서 위주의 개념을 단단히 다지는 공부가 오히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강의를 통해 필수서를 한번 훑어놓고 필수서를 반복해서 봤는데,  
    여러번 읽는 것만으로는 지루하기도 하고 내용이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같지도 않아서 책 내용으로 마인드맵을 그려봤어요.  
    법 공부를 처음해보지만 법의 구조를 익혀야 되는 내용들이 많아서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기가 좋았어요.   
      
      

    *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학창시절에 공부를 잘 했던것도 아니고 사회생활만 10년가까이 하다가 갑자기 시험준비생이 되어서 종일 앉아서 공부만 해야되는게 제일 힘들었어요. 초반엔 열의가 있어서 집에서 하는것도 문제없었는데 같은 내용을 반복하려니 따분하기도 하고 집에서 하는게 잘 안되더라구요.  
    집 앞 스터디카페에가서 하기도 했는데 독서실같은 조용한 분위기가 답답했어요. 결국 공부는 집에서하고 봉투모의고사 볼 때만 스터디카페를 이용했어요. 그다음으로 힘들었던건 지금 내 공부방식이 맞는지에 대한 의구심이었어요. 기간을 얼마 남지 않았는데 무작정 앉아서 강의만 듣자니 집중도 안되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이 방법이 맞는건지.. 누군가 '이렇게만 하면 합격해'라고 말해주는 사람도 없었는데   
    최성진 교수님께서 문제풀면서 틀린문장이 보이면 고쳐적어놓고 넘어가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그대로 해봤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공인중개사 시험이 어려운 것은 배우지 않은 내용이 출제된다는 점이예요. 혼자 공부하면 알 수 없는 부분들은 강의를 통해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이 좋았던 점  

    박문각을 선택하고 공부하면서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어요. 타사 수험생들이 박문각 교수님께 질문하기도 하고 여러차례 시험보신 분들도 결국 박문각에 와서 합격하시는 걸 보면서 잘선택했다고 생각했어요.   
      

    * 나만의 합격 비법  

    공인중개사 시험은 특히 공부에서 오래 손을 떼셨던 분들이 보는 경우가 많아요.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하시고 주변시선을 의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막상 해보면 공부가 재밌으실거예요. 특히나 교수님들 하시는 말씀대로 공부하시는 방법이 가장 빠른길이니까 마음 편히 가지시고 강의내용 대로만 해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을거예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