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31회의 불합격 딛고, 32회 동차합격했어요~

반응형

31회의 불합격 딛고, 32회 동차합격했어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31회 시험에서 1차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이번에 동차합격했어요!!  
      
    1차는 2과목밖에 없다고 쉽게 생각했던 것을 후회하고 민법을 제일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아요~  
    2차 붙었는데 1차 떨어지는게 가장 무서울 것 같아서요ㅠㅠ 이제 과목별로 공부 방법 적어볼게요!  
      
      

    1차 과목

    학개론

    국승옥 선생님 인강 기본, 심화 2번 들었고, 9-10월달에 하는 100선이 진짜 중요한것 같아요! 시험 보기전에 100선 자료만 들고 가서 봤는데 시험볼 때 2-3문제는 거의 똑같이 나와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민법

    민법은 봐도 봐도 헷갈려서 그냥 외우는게 답인것 같아요.. 정말 김덕수 선생님 안만났으면 이해하려고 노력하다가 시간 다보냈을 거에요ㅠㅠ 무조건 암기 먼저 하고 나서 이해하는게 순서인것 같아요!! 박문각 유투브에 김덕수 선생님 무료 영상 올라와있는데 그것도 강추에요!! 시험전에 밥먹을 ? 등등 잠깐 시간날 때 보기 넘 좋아요!  
      

    2차 과목

    중개사법

    2차에서 점수 받을 수 있는 과목!! 저는 중개사법 덕분에 합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결격vs금지행위 / 자격취소vs자격정지 / 등록취소vs등록정지 먼저 구분해서 달달 외우고 나머지 부분은 책 여러번 읽어보는게 암기력 높이는 방법 같아요~!  
     

    공법

    50점 목표로 공부하기! 도시계획, 도시개발법, 도시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각각 외우다 보면 진짜 진절머리가 날 정도더라구요.. 지정권자, 시행권자, 허가권자도 외워야하지, 절차도 외워야하지, 숫자도 외워야하지.. 결국 마지막엔 어떤게 어떤 개발이었는지 뒤죽박죽되니까 자기가 외울 수 있는 만큼 범위를 정해서 그것만 확실하게 알아두고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공시법

    공시법은 무조건 박윤모 선생님입니다~~ 진짜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ㅎㅎ 정말 저는 유재석인줄 알았어요>< 공시법 내에서 지적법은 쉽게 나오니까 다 맞춘다는 생각으로 꼼꼼히 공부해야하고, 등기법은 생각보다 어려우니 절차를 이해하는데 시간을 좀 투자해야할 것 같아요ㅠㅠ 주등기, 부기등기 구분하는 것 꼼꼼히 봐야해요!  
      

    세법

    정석진 선생님 인강 들었는데 진짜 준비 많이하시고 잘 알려주세요 ㅎㅎ 시험전날에 세법 숫자 때문에 멘붕이 오긴했지만 생각보다 세율 물어보는 문제는 거의 안나오더라구요~! 숫자 다 외우려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양도소득세 위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9개월 정도 공부하면서 시간 많은 줄 알고 여유롭게 공부했던게 너무 후회됐어요ㅠㅠ 오늘 인강 한개, 한단원이라도 조금 더 듣자 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하면 더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