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2차시험 부부 동반 합격했어요!

반응형

2차시험 부부 동반 합격했어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20년에 와이프가 홈쇼핑에서 공인중개사 하고싶다고 신청을 하였습니다. 신청하고 한달간은 열심히 하더니 그 이후  
      
    부터는 잘 안하더라구요 옆에서 구경하던 저는 왜 안하노라고 이것도 못하노 하다가 오빠가 해봐라 얼마나 어려운데   
      
    하길래 제가 문제를 풀었는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엔 같이 인강을 들어 주었습니다. 첫번째 단추가 중요하듯   
      
    김백중 선생님 강의가 재미가 있었고 그러다 나도 따야지 하면서 저 또한 와이프랑 동시 시청이 되지를 않아 별도로  
      
    신청하여 서로 경쟁하듯 1차를 20년에 합격 하였습니다. 힘들었던게 유치원생이랑 초등학생이 있어 애들 챙기면서   
      
    하기가 둘이서 공부하기에는 조금 버거웠습니다. 그래서 동차는 포기하고 1차를 합격하였습니다.   
      
    21년은 2차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말 둘이서 합격 할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마음가짐 이었습니다.  
      
    와이프는 학부모 소통 애들 챙기는 것 때문에 공부를 도통 하지 못했지만 전 자영업을 하기 때문에 3월부터 매일   
      
    인강을 기초부터 다졌습니다. 시간이 없는 와이프를 위해 제가 서브 선생님되어 인강을 빠르게 듣도록 하면서 모  
      
    르는 부분은 제가 별도로 설명을 해주면서 하니 전 복습이 되고 또한 와이프는 인강에서 묻지 못하는 부분을   
      
    바로 설명해주니 남들 보다는 시간을 많이 아낄수 있었습니다. 정말 누구한명만 해야지 동시에 같이 할려니 애들  
      
    챙기는 것이 제일 힘들었습니다.   
      
    이제 제가 생각하는 학격의 핵심은 절대 양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합격 꿀팁

    1. 중개사법

    내가 공인중개사가 되서 어떻게 신청하고 손님한테 어떻게 설명하지를 미리 생각하면서 공부  
    즉 미래를 생각하면서 상황에 따른 미래를 생각하면서 공부하면 이해가 빠릅니다.  
      

    2. 공법

    많은것 같지만 결국5개의 테마 (크게 : 국토이용및계획) 작게 : 건축법,주택법 , 개발법, 정비법 끝..  
    이미지를 머리속에 만드는 거인데 와이프에게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주면서 하니 저도 훨씬더 이해가  
    빨랐습니다.  
      

    3. 공시법

    공시법은 쉽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하기 절대 안배운건 답이 아니다. 배운거에서 답 찾기  
      

    4. 세법

    남들한테 아는척 하기 아주 좋은 과목입니다. 전 순서를 취득에서 보유하고 팔기까지 라고 생각 하면서   
    그 과정을 스토리로 기억하면서 하니 이해가 넘 빨랐습니다.  
      
    결론은 자기가 이분야에 대한 미래를 꿈꾸면서 그 스토리를 나의 삶 위주로 이미지화 시켜 놓는것이 제일 중요한것 같았습니다..머리속에 글자는 잘 남지 않지만 그 이미지는 답을 찾는데 아주 중요한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