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직장인 1년 준비해서 동차합격했어요

반응형

직장인 1년 준비해서 동차합격했어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작년 11월부터 시작해서 딱 1년 준비했습니다.  
  
직장 선배와 함께 준비했는데 서로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어 아침부터 축하를 나눴어요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러닝메이트가 있다 보니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서로 격려하여 여기까지 왔네요  
  
아무래도 야근이 거의 없는 직종이라 공부 할 수 있는 시간이 좀 있었던 거 같아요  
  
포기하지 말자는 마음으로 퇴근 후 저녁 먹고 2~3시간 씩 꼬박 공부 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이런 저런 핑계로 밀린 수업도 많았지만, 주말에 공부 시간을 늘린다던지 해서 놓친 수업 없이 모두 다 들었어요.  
  
마지막 한달을 정말 열심히 했었고, 그 마지막 한달이 머릿속에 정말 잘 들어옵니다.  
  
1차는 특히 김백중쌤 덕을 정말 많이 봤습니다.  
  
김백중쌤 암기장 정말 대박인거 같아요.  
  
2차는 하현진쌤 세법으로 세법 3문제 틀렸습니다.  
  
시험보는 당일 가채점을 했는데 1차는 안정권, 2차가 한 문제 모자라서 걱정했었습니다.  
  
발표가 나는 오늘까지 포기하자는 마음 반, 혹시나하고 기대하는 마음 반으로 마음 졸이며 보냈었어요.  
  
32회 준비하신 수험생 분들 너무 고생 많이 하셨고,  
  
아쉽게 33회 준비하는 분들도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 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준비하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저는 비록 직장인이라 비록 바로 현업에 뛰어들진 않겠지만, 나중에 기회가 온다면 좋은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