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누구든지 다들 할 수 있습니다. 동차합격생이 말하는 학습비법

반응형

누구든지 다들 할 수 있습니다. 동차합격생이 말하는 학습비법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동차합격생입니다.  
작년에 너무 만만하게봤던탓인지 작년에 한번떨어지고나서 이번년도에는 제대로하자해서 올패스 결제후 3월경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3월부터 공부를 시작한경우여서 공부를 좀 늦게시작한 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급한마음 없이 천천히 1월강의부터 정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하게도 강의가 밀렸지만 밀린건 어쩔수없다 하며 공부를 하다 8월까지는 지금까지듣던 강의를 다 듣고나선 특강 한 회차를 먼저 책으로 전범위를 예습하고 나서 복습하는느낌으로 강의를 다듣고 강의를 다듣고나선 따로 교수님들이 주신 문제를 다풀고나서 당일 공부한 모의고사를 1회차풀고 그날 푼 문제중 틀린문제만 오답노트해서 공부했습니다.  
  
  
제가 아무래도 어린나이여서 물론 다른분들도 그러겠지만 슬럼프 아닌슬럼프가 오더라고요 저도모르게 계속 공부만 하다보니 지치고 질리다보니깐 친구들이 만나자는 유혹과 쉬고싶다는생각 그리고 취미활동을 못한다는 생각에 공부도 안되고 집중도안되고 허송세월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공부하다보니 어느샌가 저도모르게 이렇게 공부하면 안되겠다해서 내 의지로만은 안되겠다 유튜브에서 동기부여 영상들을 봤습니다 아 이게 어떻게 슬럼프를 극복했냐?하실수도있겠지만 저는 공부를하다 공부가 하기싫거나 집중이 안될때 동기부여 영상을 보니 영상속에서 나오는 한마디한마디가 제의지를 다시 불태워주어서 공부에 전념할수있게해줬습니다.그러다 보니 공부는 진짜 누가 해줄수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내가 내 의지만큼 꾸준히 열심히하면 되는구나 깨닫고 더욱더 열심히 하게되서 합격을 하게됐습니다.   
  
아무래도 올패스를 결제한것도있겠지만 박문각에는 다양한 교수님들이 계셔셔 내 취향에 맞는 교수님의 강의를 들을수있어서 좋았고 교수님들께서 학습 커리큘럼을 짜주셔서 교수님들이 짜주신 커리큘럼대로 공부할수있는 공부방향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뭐 저만의 합격 비법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저는 무엇보다도 동기부여 영상을 본게 가장 큰 힘이된거같습니다 누구나 다 그럴수도있지만 저는 생각보다 제 의지가 꺽인적이많아서 동기부여영상이없었다면 이번시험에 붙지못하지 않았을까 생각도됩니다.  
  
누구든지 하실수있습니다 아 내가할수있을까보다 나도 할수있고 나는 무조건 합격한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그 생각을 실현시키려 하시다보면 누구든 합격하실겁니다 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든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