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대학생의 동차합격 생생후기, 5월에 시작해도 늦지 않아요

반응형

대학생의 동차합격 생생후기, 5월에 시작해도 늦지 않아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 2021년 5월쯔음 시작하여 32회 동차 합격했습니다.  
  
- 학습 방법 :  
저는 9월까지는 인강 90 개인공부10 이렇게 공부하였고  
시험보기 전날 자기전까지 인강 붙들고 있었어요 물론 10월 한달은  
개인적인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하루에 공부는 아침10시부터 해서 새벽 2시까지 했습니다.  
본인은 대학생이라서 학교공부와 병행하였고   
남들보다 조금 늦게 시작한 느낌이 들어 하루에 약 14시간 이상 공부하였던 것 같습니다.  
  
조금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은 꾸준히 지치지 않고 공부하세요  
늦게 시작하셨다면 남들보다 두배는 더열심히 해야됩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 이 시험은 휘발성이 강한 시험입니다. 그래서 사실 1년 2년해도 안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죠 왜냐 휘발성이 너무 강하니까요   
난이도도 점점 상승하고 있어요. 저는 처음에가 힘들었어요. 용어도 친숙치 않고 뭔말인지 모르겠떠라구요. 특히 공법, 등기법, 민법이요  
슬럼프가 오지 않도록 진짜 미친듯이 했어요 공부만... 무슨 고시 공부하듯이 했어요. 잡생각 안나도록요.  
진짜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유난히 어려웠던 과목은 민법과 공법이였고  
공법은 진짜 너무 헬이였어요 그래도 잘봐서 다행입니다.  
  
  
*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이 좋았던 점  
  
* 나만의 합격 비법  
-휘발성이 강한 과목 특성상 한번에 몰아보고 2-3주뒤에 다시공부하고 그러면 절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절대적으로 한번봤던 과목은 1주 안에는 다시보기  
저는 하루에 두과목씩 공부하였습니다.  
이 습관이 들면 나중에 후반가면 휘발성인 과목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응원 메시지 혹은 하고 싶은 말  
직장이 있고, 가정이 있고, 아이가 있고 여러가지 악조건 속에서  
이 시험을 붙는 것이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만큼 주변의 희생도, 본인의 희생도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구요.  
그래도 합격하면 지금보다는 낫겠지 하며 따실거라고들 생각합니다.  
  
꼭 열심히 해서 합격하자구요.  
공부방법, 강사, 몇시간 했는지 어디서 했는지 어떻게 했는지  
다 중요하지 않아요. 그래도 오시훈쌤 유튜브, 이영섭쌤 유튜브는 자주 수강했어요 ㅎㅎ  
  
모든 강사님들이 훌륭하시고 서로 공유하시기 때문에 최고의 강의와 교재를 알려주십니다.  
공부는 8개월해서 행정고시 합격한 사람이 있는가 반면에   
5년을 해도 9급 안되는 사람도 있죠  
개개인의 노력, 역량, 주변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근데 하나 확실한건 공인중개사 시험은 본인이 확실하게 마음을 먹는다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하세요 그러면 좋은 결과 있을꺼에요. 방향을 정ㅈ했으면 흔들리지마시고  
밀고 나가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 OMR카드 작성법에 미흡하여 고생하신 어른분들 시험장에서 많이 봤는데   
그것도 꾸준히 연습하세요.  
1분만에 실수없이 마킹하느냐   
5분걸려 마킹하느냐는 2-3문제 5-10점과 바꾸는 일일 수도 있으니까요  
화이팅하세요!  
  
  
  
  
저는 학개론 - 이영섭쌤  
민법 김덕수쌤  
공시법 박윤모쌤  
세법 하헌진쌤  
공법 오시훈쌤   
수강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