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부동산 용어를 몰랐던 탈북여성, 결국엔 동차합격!

반응형

[공인중개사] 부동산 용어를 몰랐던 탈북여성, 결국엔 동차합격!

 

    수험정보

    응시년도

    2016년 27회 공인중개사

     

    합격여부

    동차합격

     

    수험기간

    약 3년

     

    수강환경

    대학생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안녕하세요?
    저는 북한에서 왔습니다 (2009년 탈북)

    북한은 부동산 자체가 국유화라 자국내에서는 부동산이라는 말도 쓰지 않아 저는 처음에는 부동산이라는 말이 뭔지도 공인중개사가 뭔지도 몰랐습니다.

    그러던 제가 경제쪽을 좀 배우고 싶어 열린 사이버대학 부동산 학과에 입학하였습니다.
    근데 저에게는 대학 교수님들의 강의 모두가 외래어도 많이 쓰고 또 처음듣는 말도 많아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대학을 통해 경록 사이트를 소개 받게 되였고 강의를 샘플로 들었는데 대학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을때에는 전혀 이해를 하지도 못해 넘 안타까왔는데 경록 교수님들의강의를 듣는 순간 두 눈이 반짝했고 정신이 또렸해 졌습니다.

    저와 같은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의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수있는 명강의 중에 명강의였습니다.

    하여 저는 경록을 믿고 공인중개사가 되리라는 꿈을 가지게 되였고 공인중개사시험에 도전하려고  평생회원반에 가입하고 저는 한해에 1차씩 보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래 첫해 학개론과 민법에만 집중하였습니다.
    강의 듣고 기본서 읽고 거기에 맞는 총정리문제집 문제를 풀어나가기를 계속 반복해나갔습니다

    그 반복을 하다가 9월 부터는 실전모의고사문제를 같이 풀면서 시간 체크와 문제를 분당 1문제씩 풀기위한 요령을 익혀나갔습니다.

    문제풀다가 틀린 문제는 반드시 기본서에서 그 해당하는 부분을 다시 읽고 체크하면서 공부를 열심히 했더니 1차는문안하게 평균80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1차 민법공부를 잘하니 2차에는 민법과  겹치는 부분이 많아 훨씬 편한느낌을 받고 저는 자만하였고 시험장에서 경솔하게 행동한 나머지 1문제때문에 불합격 되였습니다.

    그 한문제로 떨어졌던 아쉽고 아쉽던 마음과 눈물이 펑펑 쏟아지던 그때의 그 마음을 무슨글로 다 표현하겠습니까? 

     


    하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올해 27회 에서는 동차로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저의 합격의 기쁨의 기본은 물론 저의 노력도 기본이겠지만 경록 교수님들의 명강의 덕분에 합격하였다고 봅니다.

    하여 부동산이라는 말도 모르던 제가 공인중개사가 되였고 그 꿈을 꾸게 해준 경록 교수님들께 이 합격수기를 통해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