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50대 동차합격자가 말하는 월 별 학습전략, 교수님 말씀이 진리예요

반응형

50대 동차합격자가 말하는 월 별 학습전략, 교수님 말씀이 진리예요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 시작 시험 및 본격적으로 공부를 한 기간을 적어주세요.   
1월 중순부터 시작했어요   
- 학습 방법 :   
온라인 수강과 개인 공부 시간을 몇대몇 비중으로 공부했는지   
온라인 강의를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암기와 이해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었는지 기재 요청   
처음에는 일단 11월 강의 몰아듣는라 하루 10-12시간 강의 들었어요   
강의가 밀리지 않으면서부터는 강의 +2시간 정도 공부했어요    
그리고 매주 하루는 꼭 쉬었습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 슬럼프가 언제 왔고(2줄) / 어떻게 극복했고(구체적인 행동 기재)(3~4줄) / 느낀점 (1줄 정도)   
50대라 자고 일어나면 백짓장같이 되는 머리로 공부하는게 제일 힘들었어요   
첫 모고보고 실망해서 그만둘까 고민하고 4,5월까지도 계속 할까 말까 고민했어요   
공부는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는데 점수가 너무 형편없어서 나는 안되나 보다 했었지요   
그런데 교수님께서 낮은게 당연하고 나중에 점수는 올라갈테니 꾸준히 하라는 말을 믿고   
언젠가는 되겠지라는 막연한 희망으로 했어요 중간에 모의고사는 건너뛰기도 했구요   
요게 정신건강에 좋더라구요    
그러다 9월되니 성적이 많이 올랐고 완전히 안정권은 아니었지만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됬어요   
처음 선택한 교수님 강의가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때는 다른 교수님 강의도 들었어요   
모의고사 해설강의를 교수님들이 돌아가면서 하시기 때문에 맞을 것 같은 교수님 강의를   
선택하기 좋았어요    
유튜브도 찾아서 보고 여러까페에서 소개해주는 샘들중 참고할 것도 찾아서 봤어요   
단 자료가 너무 많으면 안되니까 꼭 필요하다 싶은 것만 참고했어요    
   
   
*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이 좋았던 점   
일단 교수님들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강의시구요    
힘든거 다 달래주시며 암기코드도 만들어 주시고 계속 할 수 있게 꾸준히 격려해주셔서 좋았어요   
커리큘럼이 잘 짜여져서 그냥 따라만 하면 되니까 인강생들 한테는 더없이 좋아요    
   
* 나만의 합격 비법   
- 수험생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부분을 작성 부탁드려요~:)   
오늘 할 공부를 내일로 미루지 않기   
쌓이면 감당하기 힘들어지니까 웬만하면 오늘 양은 늦더라도 오늘 소화하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공부 잊고 등산이나 산책으로 휴식을 하는 것도 다음주를   
위해 좋은 것 같아요    
   
* 응원 메시지 혹은 하고 싶은 말   
- 해당 항목은 자유롭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50대가 되니 정말 자고나면 머리가 하얘지고 내가 메모해 놓은 것도 기억이 안 납니다.   
이렇게 해도 될까 싶었는데 어느 교수님 말씀처럼 콩나물시루에 물이 다 흘러도 콩나물이   
자라듯 머리에 남는게 생기더라구요   
꾸준히만 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꺼에요   
나만 못하는게 아니라 다들 그러니까 포기만 하지 마세요 화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