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초수생의 첫 도전 동차합격했어요! 솔직한 후기 공개

반응형

초수생의 첫 도전 동차합격했어요! 솔직한 후기 공개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동차 합격점 나오고 너무 기뻤는데  
이제야 후기를 남기네요.  
  
올해 첫 도전이였고 사실 저는 타사 수강생이였어요. 그리고 제대로 공부한 시간은 7개월정도입니다.  
학개론을 들으면서 너무 어렵고 막막했어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공인중개사 카페에서  
국승옥쌤 추천을 받았고 경기도 지식싸이트에서 무료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계기로, 결국 박문각 평생환급반을 신청했어요.  
  
국승옥 교수님을 만난건 너무 행운이였던 것 같아요.  
들리지 않고 이해가 되지 않았던 개념들이 잡히기 시작했고   
학개론이 이렇게 재밌는 과목이였다는 걸 알게됐어요.  
그러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막막함이 해소됐던 거 같아요. 덕분에 다른 과목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을 보는데 교수님이 설명해주신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행복해하면서 풀었습니다. 직장과 병행하느라 시간에 쫓겨 동차를 준비해서 사실 마지막에는 학개론 공부에 소흘히 했는데도 충분히 합격점수가 나왔습니다. 계산문제를 90% 다 포기했는데도 70점이 나왔어요ㅠㅠ 다 국승옥 교수님을 만난 덕분이에요. 중간중간 잊어버린 개념들도 유튜브를 보면서 다시 떠올리고 반복학습하는데 무척 도움이 됐습니다. 사실 방금도 국쌤 그리워서 유튜브 보고 와서 후기 남기는 중이에요.  
  
또 민법 김덕수 교수님 강의를 들으면서 문제 풀이 방법을 확실하게 터득할 수 있게 됐어요. 왜 유명한지 알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덕수쌤 1~4월 강의 통해서 이해하고 개념 잡고 3월 기출문제강의를 병행하니 무척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몰랐고, 어렵다고 생각했던 민법 과목에서 거의 80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왔습니다ㅠㅠ  
다 쌤이 알려주신 방법 덕분에 어려운 문장들이나 모르는 지문들이 나와도 제가 암기한 공식 속에서 답이 보이는 효과가 있었어요. 그리고 한문장 한문장 다 읽었으면 처음보는 지문 스타일도 많아 말렸을 것 같은데, 알려주신 방식대로 하니 시험 보는데 시간이 많이 남아서 감격스러웠어요. 감사합니다 보고싶을거에요ㅠㅠ 33회 입문강의 1강 올라오면 쌤 얼굴 보고싶어서 볼거에요 수험생들에게 진심으로 잔소리 해주시고 생각해주시는 마음에 늘 너무 감사했습니다.  
  
오시훈 교수님!!   
사실 타사 강의로 다른 교수님 공법을 듣다가 고민 끝에 오시훈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들으면서 왜 진작 오시훈 교수님 강의를 듣지 않았을까 많이 후회했어요. 공법이 너무 어려워서 포기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뒤늦게 교수님을 알게 됐고 강의를 들었는데 제가 딱 원하는 쌤이였습니다. 그때부터 연달아 공법 강의를 들었던 것 같아요. 발음도 너무 명확하시고, 딱 떨어지는 설명과 억지 암기코드가 아닌, 내용과 연관된 연상이 쉬운 암기코드로 알려주셔서 되게 장시간 기억에 남았습니다. 너무 재미없었던 공법 과목이 쌤 덕분에 재밌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부족해서 암기자을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시험 전날에 주요 단원들 암기장을 보고 간 것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ㅠㅠ.. 그래서 마지막날에 국계법, 주택법, 건축법만 보고 갔는데도, 다른 단원들 쌤이 말해주신 내용이 생각나서 70점이나 맞았어요. 진작 쌤을 만났으면 미리부터 더 즐겁게 공법을 공부했을 거 같아요. 항상 잠못자고 수험생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있고 닮고싶습니다! 그리울거에요!!  
  
박윤모 교수님  
박문각을 선택하게 된 이유 중 하나였던 교수님. 공시법의 일타강사!! 그 이유가 왜인지 알았습니다.  
익숙하지 않았던 공시법이였는데, 너무 명확하게 설명해주시고, 수업 자료도 한 눈에 들어오고 목소리 톤도 너무 좋으셔서 수업 내용이 단 한번도 이해가 안간 적이 없었던 거 같아요.  
수업들으면서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배움이 즐거웠습니다!! 교수님 개그코드가 너무 웃겨서, 자꾸 돌려보고.. 또 웃고 했던 것 같아요. 수강생들 다 웃는데 혼자 안웃고 진지하시고.. 그 모습조차 너무 웃겼어요. 시간이 부족해서 뒤늦게 핵심강의와 기출문제 강의밖에 못들어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시간만 넉넉했다면 더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차준비생한테는 제일 좋은 교수님이 아닌가 싶습니다. 공부할 양을 최대한 줄여주면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게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고싶을거에요!!  
  
  
박문각 교수님들을 진작 알았더라면, 제일 먼저 박문각으로 등록했을 거에요.  
교수님들!!! 합격하는데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가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님들 최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