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미국 생활 청산 후 8개월 만에 동차합격한 공부방법

반응형

미국 생활 청산 후 8개월 만에 동차합격한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한국에서 대학졸업하고 미국에서 생활하다가 들어왔는데....   
우연히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홈쇼핑에서 각 학원별로 소개하는것을 보다가 박문각의 샘플강의를 듣자마자 바로 박문각을 선택...   
   
처음엔 과락 40점에 평균 60점이란 얘기를 듣고 나도 할수 있겠다 싶어서 시작은 했는데....   
생각과 달리 만만치가 않더군요...   
3월부터 시작해서 딱 8개월 교수님들 말씀만 듣고 따라갔습니다.   
   
온라인상에서 보면 다른분들은 공부시간이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 이해를 하신다는 글을 보고 좌절했었습니다.   
그런데 공법 최성진 교수님과 전화상담후....   
교수님께서 그러시더라고요...   
현재 제가하는 공부시간이 많이 짧다고... 더 늘리라고 하시더라고요...   
교수님과 통화후 주변의 소리에 귀 닫고 각 교수님들 가르침만 따라갔습니다.   
   
저는 다른데 자료도 찾지도 않았고 박문각 교수님들 수업만 따라갔습니다.   
모의고사도 상반기에 보지 않았고 8월9월에 처음으로 봤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점수가 나오지 않아서 1차만 해야하나 고민고민하다가....   
   
교수님들 말씀대로 막판에 가면 정신력싸움이라는 말에 그냥 동차로 밀어부쳤습니다.   
지금와서 봐보면 박문각 교수님들 아니면 내가 어떻게 동차를 했을가 싶습니다.   
   
공부량을 줄여주고 요점만 정리해주시는 교수님들......   
   
이 공부는 절대 자료 모아서 보는 시험이 아니었음을 박문각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누구든지 어디서든 시작은 할수 있으나 끝까지 흔들림없이 완주를 원한다면 박문각과 함께한다면 공인중개사 가능합니다.   
   
이 시험은 좋은 학교를 나왔는지, 나이가 많아서, 아니면 나이가 어려서 .....    
이게 걸림돌 혹은 디딤돌이 되는 시험이 아닙니다.   
교수님이 제시해주는 방법대로 쫓아가고 복습하면 되는 시험입니다.   
   
의심하지말고 교수님 목소리만 쫓아가면 됩니다.   
   
제가 동차됐습니다. 미국에서 생활하다 온 사람도 됐어요.    
박문각이에요... 답은... 박문각.....   
  
김백중 김덕수 교수님 감사합니다.  
최성진 최상준 박윤모 정석진 교수님 감사합니다.  
  
공법과 민법이 최애과목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