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아이셋, 육아 병행으로 동차합격

반응형

아이셋, 육아 병행으로 동차합격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공부기간 : 1년  
수강강의 : 21평생회원  
과목별 : 개론(이영섭) 민법(민석기) 중개사법(윤영기) 공법(오시훈) 공시법(박윤모) 세법(하헌진)  
가채점 성적 : 개론(72.5) 민법(75) 중개사법(77.5) 공법(70) 공시세법(75)  
  
안녕하세요~  
저도 늦었지만 수강후기, 합격후기 남김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평생회원과정  
작년 이맘때 셋째 마지막 육아휴직을 내며 공인중개사 평생회원 등록했구요  
1년간 꾸준히 기초과정부터 꾸준히 수업을 들었어요.  
  
처음엔 실강처럼 요일별로 수업을 들었구요, 개념익히고 꾸준히 하는데는 도움이 되었지만…  
수업은 재미있었고 들을 땐 알겠는데, 휘발성이 넘 강했고 몇달지나고 나니 실제 제가 아는 내용은 적은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5월에 수술을 받으면서 루틴이 깨지게 되면서 공부방법을 변경했어요.   
5월부터는 과목별로 1~2주 몰아서 수업을 듣고 주요 내용 정리했습니다.  
이론은 끝이 없더군요. 적당히 정리하고 다음 커리큘럼으로 넘어갑니다.   
  
실제 시험 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단원별 모의고사(7~8월)와 동형(9~10월)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에 나오는 기본 암기사항, 내가 잘못이해하거나 놓치고 있던 파트가 눈에 보이더군요.  
  
모의고사 과정에서 부족한 파트 이론보강&오답정리&암기하면서 정리했구요, 회차를 거치면서 틀리는 부분이 줄어들면서 9월부터는 실제 시험 점수와 비슷한 점수로 정리가 되더군요.  
(단원별 처음 60->마지막 80, 동형 평균 70)  
  
저는 10월엔 동형 70점 기준으로 실제시험처럼 연습했어요. 시험을 이기려 들지말고 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간관리와 난이도 조절 마인드 컨트롤 연습을 계속했어요.  
개론+민법 100분안에 마킹까지 완료해서 풀기, 반드시 시간을 남기기  
중개사법+공법 100분안에 마킹하고 시간 남기기  
공시세법 50분안에….  
  
# 교수님  
박문각 교수님들 다들 실력있으셔서 자신에게 맞는 분 선택해서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중개사법이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ㅜ 저랑 안맞….이강의 저강의 들으며헤매다가 윤영기 교수님으로 정착했어요 교수님 카리스마 엄청 멋지시고, 학생들 실력향상을 위해 큰 에너지로 리딩하시는 부분 인상깊었습니다. 법령과 판례 제제 상황이 이해가되니 재미있고, 암기도 쏙쏙되었던 것 같아요.  
  
오시훈 교수님 동형 정말 좋습니다. 실전시험과 정말 비슷해서 망망대해같은 공법에서 순조로이 행해를 마쳤네요. 가장 걱정스런 과목이였지만, 교수님 넘 긍정적이시고 편안하셔서 무슨 배짱인지 저도 큰 걱정없이 시험장까지 갔고~다른 과목에 빌려줘도 넘칠 점수 받았네요.  
  
꿀보이스 박윤모 교수님~ 말이 뭐가 필요합니까…. 담백한 수업!! 눈과 귀가 황홀했습니다.   
  
#일과 및 공부시간  
코로나로 아이들이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다보니 오전 중엔 하루 집안살림 먹을것 다 준비하고 아이들 점심 챙겨주고, 막내 유치원 하원하는 5시까지 하루 4시간정도 공부시간이 확보되더라구요.그시간에 주로 수업을 들었구요, 시험 막판엔 저녁에 애들 밥차려주고 2~3시간 더 공부했어요.  
아파트에 독서실과 카페가 있어서 살림과 공부데 시간활용 장소 분리 넘 도움받았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