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D 합격후기] 맘 먹은 김에 SQLD강의까지!

반응형

맘 먹은 김에 SQLD강의까지!

 

SQLD 합격수기

1. 강의 수강 목적

지난 연말 SAS Base 자격증을 따고 싶어서, 연말에 열심히 강의 들었는데, 통계, 데이터쪽 국가공인 자격증인 SQLD까지 노려보고 싶은 마음에 강의를 수강하게되었다. 이게 무슨 통계&데이터 업무라도 하는줄 알겠지만, 진짜 문외한인데 어쩌다 보니 여기까지 온 그냥 순수 통계 무식자다.



2. 강의 진행

정말 압축강의다 보니, 9시 30분 부터는 직장인의 체력으로는 @_@ 기진맥진했지만, 5회차(목,금,월,화,수)+데이터모델링부분은 추가 2회 강의를 2월말에 시험 직전에 해주시기로 하셨다! 어차피 ㅋㅋㅋ 그 사이에 그부분 스스로 공부는 안할테니;;



강의를 통해서 SQL이 뭔지 몰랐는데 , Oracle SQL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조금의 감이 왔다. 아마도 혼자서 독학을 했으면, 그럭저럭 이해는 했을테지만 실 사용은 막막했을 것 같은데, 자격증 전문 강의임에도 실습에도 충실한 책임감 있는 강의임을 느낄 수 있었다.



회사일로 2번정도 지각하게됬는데 ㅠ_ㅠ 예복습을 잘안해가서 조금 따라가기 벅찼다 ㅠㅠ 이건 진짜 나의 잘못... 이렇게 고퀄리티 강의를 들으면서 복습도 안하는 나란 인간 ㅠ_ㅠ 그렇지만 진도가 늦어지기 전까지는;;매 시간 처음부분에 복습을 해주셔서 정말 다행!! 엄청나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3. 앞으로 시험 대비...

5번의 강의는 끝이났고, 2번의 데이터모델링 추가 강의도 있지만, 혼자서 할 양도 꽤 되는 것 같다. 근데 아마 이 강의를 듣지 않았으면 비전공자로서 독학은 너무 무리수였을것 같다.

그리고 (아마도 전공자라도)직장인에게는.. 진짜 혼자서는 ... 자격증 취득은.. 너무 고행이야 ㅠ_ㅠ



잘 접수해서 3/7(토)에 접수해야지(이미 접수 완료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