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D 합격후기] 2020년 첫 버킷리스트 SQLD강의 수강 및 합격후기

반응형

2020년 첫 버킷리스트 SQLD강의 수강 및 합격후기

 

SQLD 합격수기

저는 행정학과 대학원생인데 지난 학기 계량분석 수업에서 STATA를 배우면서 데이터 사이언스 쪽에 좀 더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학교 커뮤니티에서 SQLD강의가 있는 것을 알게 되어 바로 신청했습니당. 요즘 시대에 뭐라도 배워놓으면 나쁠 것 없잖아요? 특히 데이터 쪽은요! ㅎㅎ 사실 STATA를 배우기는 했지만 아주 기초적인 것만 배웠고 데이터 쪽으로는 완전 문외한이라서 SQLD강의를 따라갈 수 있을까 많이 걱정했어요...


하지만 데이터 사이언스를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문과생도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는 강의이고 따로 교재 등을 구입할 필요도 없다고 하셔서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첫날에는 SQLPLUS, ORACLE 등의 관련 프로그램을 까는 것부터 천천히 가르쳐 주셨어요. 강의 속도는 너무 빠르지도 너무 느리지도 않았고 나름 소규모라 선생님께서 학생들이 잘 따라오고 있는지를 계속 체크하시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정신만 바짝 차리고 있다면 저처럼 완전 초보, 쌩초보의 경우에도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모든 강의가 마찬가지지만 선생님의 강의력도 중요하잖아요~ 선생님 목소리도 좋으시고 발성도 완전 또렷해서 내용이 쏙쏙 잘 들어옵니당 ㅎㅎ





강의는 4시간이었는데 중간 중간 쉬는 시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 끝날 때쯤 되면 거의 녹초가 되더라구요.. 근데 이건 제가 진짜 처음 접해보는 개념들을 강의 시간 도중에 이해하려 하느라 머리를 계속 굴려서 그런 거니까요 ㅋㅋ 대신 짧은 기간 내에 컴팩트하게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강의가 너무 긴 기간 동안 진행되면 배웠던 단어들도 까먹게 되고 그렇잖아요?





그리고 강의 도중에 잘 이해가 안 가는 것들은 쉬는 시간에 질문도 가능하고 나중에 갠톡으로도 질문 받아주시니까 내가 데이터 쪽으로는 완전 초보인데 SQLD강의 신청했다가 못 따라가면 어떡하지ㅠㅠ하고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강의자료의 경우, 나눠주시는 자료만 봐도 SQLD 자격증 시험에 무리 없이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그럴 것 같더라구요. 일단 기본적으로 함수가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어떨 때 주로 쓰이는지 나와 있고 그 후에 실습을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실습 문제랑 그에 대한 답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사진처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들이 있어서 좀 더 이해하기가 편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