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인생은 누군가와의 경주가 아닌 자신만의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는 일이다.

반응형

인생은 누군가와의 경주가 아닌 자신만의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는 일이다.

 

    수험정보

    응시년도

    2021년

    합격여부

    2차합격

     

    수험기간

    1년2개월

     

    수강환경

    취업준비생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1.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

    작년 2월 즈음, 코로나가 대유행하면서 많은 직업군들이 잠시 사라지고, 취업할 기회조차 사라졌습니다. 문과계열 취업 준비생이다 보니 확실하게 메리트 있는 자격증 하나 없이 살아온 게 불안하더라구요. 단순 호기심 때문에 그리고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어떻게 취업의 방향성을 빨리 설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다 보니 이 시험이 얼마나 어렵고 고됐던지. ‘공인중개사 합격증’이라는 그 증명서가 얼마나 값어치가 있는 것인 것 새삼 느낍니다. 저는 코로나 때문에 생전 생각해 보지 않았던 부동산, 금융 쪽으로 방향을 설정하게 됐는데 이제는 ‘공인중개사’가 제 길을 인도해 줄 그리고 밝혀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답니다. 합격한 이후에도 초심 잃지 않고 정말 열심히 살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꼭 성공하겠습니다.


    2. 에듀윌을 선택한 이유

    귀에 닳도록 들리던 ‘에듀윌송’이 한몫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에듀윌만의 차별화된 ‘평생환급반’ 마케팅은 과히 엄청났습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떨어져도 내년에 비싼 인강비 결제 안해도 되니까’하는 마음으로 엄청난 사람들이 에듀윌 수강권을 끊었겠지요? 저도 마찬가지였으니까요. 그런데 정말 다행히도 운이 좋게도 에듀윌만큼의 체계적인 시스템, 그리고 훌륭한 교수님들을 만나뵙게 되어 너무나 영광이었습니다. 저는 공인중개사를 서포트해 줄 수 있는 다른 자격증을 준비하려 합니다. 결국 또 에듀윌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냥 에듀윌에 맡기려 합니다. 단, 본인이 하기 나름이겠지요. 에듀윌은 진짜 찬양해도 됩니다. 정말로.

    3. 나만의 학습 노하우

    1차 때 4-5개월가량의 학습량에도 불구하고 합격을 해서 자신만만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루에 8-10시간씩 공부하면서, “아 공부한 만큼은 나오겠구나”하고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2차시험 준비 때 맨탈이 탈탈털털터터터터터털 털렸지요 ㅎㅎ항상 사람은 겸손해야 하고, 자기 자신을 완벽히 알았다고 착각하면 안되는 거지요. 11월 시험 끝나고, 12월부터 다른 자격증 시험 준비하면서 3월에 2차과목을 시작했습니다. 대학교 중간고사, 기말고사도 병행하고요. 죽는 줄 알았습니다.

    저는 모의고사, 동형모의고사, 100선 한 번도 못 봤습니다. 세법은 아예 못 들었구요. 그래서 다른 나머지 3과목에 미친 듯이 힘썼습니다. 솔직히 떨어질 줄 알았어요. 그래서 편하게 시험장에 가서 편하게 시험 풀었습니다. 마킹도 3번이나 확인할 수 있었고요… 공인중개사법이 97.5가 나와서 굉장히 당황했지만 돌이켜보면 ‘기본서’와 ‘기출문제+예상문제집’을 수십 번 돌려봤던 것 같습니다. 저는 제 컴퓨터에 word를 이용하여 문제별로 전부 나눠 적어서 수십 번 돌려봤습니다.

    예를들어 ‘공인중개사 정책심의위원회’문제이면 그 관련문제란 문제는 모조리 찾아서 프린트 1-2장이 될 만큼, 그렇게 분야별로 제가 정리하여 공부했습니다.

    공부패턴. 기본서1회독 -> 문제싹다1회독 -> 기본서1회독 -> 문제싹다1회독…이런식을 수십번을 반복..^^무식하죠ㅎㅎ 하지만 이렇게라도 안하면 불안했습니다. 세법을 놔버려서..^^(*절대 세법을 놓지 마세요. 저는 시간상 어쩔수없이 놓아버린 케이스입니다.)

    어쨌든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서회독’, 그리고 ‘문제집’ 반드시 병행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이번 ‘공시법’문제는 문제집에 나온 문제와는 상당히 다른 문제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기본서를 무식하게 파고들어서 그런지 시험장에서 공시법도 쉬웠습니다.

    중개사법과 공시법은 무조건 기본서 엄청 봐야 해요. 웬만하면 빠짐없이 다 봤습니다. 그래야 시험장에서 응용하는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예로 교수님이 무슨chapter가 안 나올 것 같다고 말씀하신 부분은 빼고 그 외 나머지는 제가 추가로 더 공부량을 늘렸습니다. 공법은 워낙 양이 방대해서 기본서를 봐도 중요한 것만 봐야 합니다.


    4. 에듀윌과 함께 하며 가장 만족한 부분

    사실 제 생각에는 모든 타사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만큼의 명강의를 펼치고 계신 훌륭한 교수님들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지금의 에듀윌을 만든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욱더 발전해주시고, 다양한 자격증을 우리나라 교육 1위 인강 사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후배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그냥 반복만이 살길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스스로 공부머리가 아니라고 생각되면 무식할 정도로 공부하십시오. 그리고 자만하지 마십시오. 공인중개사시험 진짜 난이도 무시 못 합니다. 올해 4점대로 수석 졸업했지만 대학공부가 공인중개사법 공부하는 것보다 많이 쉬웠던 것이었구나 하고 느껴질 정도였으니까요. 파이팅 하십시오. 넘어지는거 당연합니다. 근데 그대로 넘어지는건 안됩니다. 일어나는 연습을 많이 하십시오. 당신은 당신이 하고자 하는 대로 뭐든 이룰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