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8개월 전념한 결과 동차합격한 취업준비생

반응형

8개월 전념한 결과 동차합격한 취업준비생

 

    수험정보

    응시년도

    2021년

    합격여부

    동차합격

     

    수험기간

    8개월

     

    수강환경

    취업준비생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부동산학개론 : 70 민법 : 77.5



    중개사법 : 85 공법 : 55



    공시세법 : 67.5



    개인적으로 부동산학개론, 공법, 세법이 어려웠습니다. 첫교시부터 멘붕이었네요.



    에듀윌에서 수강 및 합격했습니다.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은 개인적으로 만든 요약집과 틀린 기출문제 지문을 계속 반복하며 외웠습니다.



    문제풀이반부터는 하루에 한과목씩 계속 반복해줬습니다. 공법은 양이 너무 많아 2일,3일에 나눠 조금씩 반복했어요.



    중개사법은 임선정 교수님 암기카드 만든 것만 계속 반복했습니다. 암기카드 안에서 다 나온거 같아요. 교수님이 만든 문제보다 실제 시험문제가 쉬웠다고 느꼈습니다.



    공법은 김희상 교수님 체계도로 공부했어요. 실제 시험에서 50점, 많으면 60점까지 받으면 잘받은거라 하셨는데 딱 그정도 나온것 같습니다. 확실히 실제시험에서 공법이 너무 어려웠어요. 새로운 유형도 많이 보인거같았네요.



    공시세법은 등기법과 세법이 어려웠습니다. 세법은 지문 길이도 길었던거같고 못보던 유형을 본것같아요.



    학개론 - 이영방 교수님



    민법 - 신대운 교수님



    중개사법 - 임선정 교수님



    공법 - 김희상 교수님



    공시법 - 김민석 교수님



    세법 - 정낙일 교수님



    에듀윌에서 수강 및 합격했습니다.



    만만하게보고 준비하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부담감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대학교수업이 온라인으로 바뀌는 바람에 준비했는데 나중엔 학교수업보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투자하는 시간이 훨씬 많았네요.



    이전시험은 몇번 먼저 풀어봐서 그런지 32회 시험이 유난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시험이 어려워지는게 느껴지네요. 그래도 교수님들 강의 들으며 공부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듀윌에서 수강 및 합격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