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합격수기] 과목 별 점수 목표를 정해서 최선을 다 하세요

반응형

과목 별 점수 목표를 정해서 최선을 다 하세요

 

합격노하우

우선 합격의 기쁨을 느낄 수 있게 이끌어주신 교수님과 원장님 그리고 실장님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마음을 진심으로 전하고 싶습니다.

다음으로 후배님들께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갖고 시험 준비를 하신다면 하루라도 빨리 결정하시고 시작하시길 바란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결코 짧은 시간 안에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은 아닙니다.

개인의 능력과 시간적인 여유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작용하겠지만, 조금이라도 일찍 시작하는 것이 나중에 편해집니다. 지금이야 다음 시험까지 많은 시간이 남은 것 같지만 막상 공부를 시작하면 시간은 평상시보다 훨씬 더 빠르게 지나갑니다. 혹시라도 주변에서 물어본다면 공인중개사 공부 중이라고 당당하게 말씀하세요. 그래야 더욱 더 열공하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공부한다는 사실을 주위에 숨기는데, 결코 도움되는 일이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1차 과목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겠죠. 2차 과목 합격하고 1차 불합격하면 소용이 없으니까요. 민법과 학개론은 균등하게 시간 분배를 해서 공부하시는 것이 처음에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민법의 중요도가 큽니다. 2차 과목과도 연관이 되어서 말이죠.

 

학개론은 공부 범위가 넓은 편이라 처음에는 접근하기가 힘들 겁니다. 그러나 꾸준히 하시다 보면 언젠가는 머릿속 조각들이 하나의 퍼즐처럼 맞추어지는 기쁨을 맛볼 것입니다.

 

두 과목을 집중적으로 하시고 2차 과목은 강의 듣는 것으로만 끝내는 것이 초기에는 대체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제 경우는 민법과 학개론의 목표 점수를 정해 놓고 공부의 양을 조절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선택은 1차 2과목 다 기본적인 공부가 되어 있을 4~5월쯤의 일이었습니다. 또한 이때쯤이면 2차 과목을 준비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물론 학원에서 진도를 나갈 때마다 공부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학원의 방식대로 잘만 따라 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차 과목도 전체적으로 공부를 하시면서 어느 시점이 되면 나름대로의 합격 목표 점수를 정해놓고 과목별 공부량을 적절하게 분배해서 시간 활용을 잘하신다면 좀 더 능률적인 공부 방법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끔 너무 잘하려는 마음 때문에 힘이 들 때가 있습니다. 평균 60점만 넘으면 되니까 과목별 점수 목표를 잘 정해 놓고 계획대로 차근차근 공부하신다면 그리 어렵게만 느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인터넷 강의와 학원 강의를 놓고 갈등하시는 분이 많이 있는데 저는 학원 강의를 적극 추천합니다. 물론 시간이 부족한 분이라면 어쩔 수 없이 인터넷강의를 이용해야 되겠지만, 학원 강의를 들을 정도의 시간이 있으시면 학원 강의를 선택하세요. 여러 가지 장점이 있겠지만 집중력과 이해력에서 큰 차이가 있고,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 해결이 가능하죠. 저도 처음에는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려 했는데 합격생의 적극적인 권유로 학원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결정되었다면 최선을 다하십시오. 제가 합격한 것처럼, 다음 공인중개사 합격생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