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합격수기] 고3수험생 아들이랑 엄마랑 도서관 공부, 10달만에 동차합격

반응형

고3수험생 아들이랑 엄마랑 도서관 공부, 10달만에 동차합격

 

합격노하우

내가 계획에도 없던 올해 1월 공인중개사공부를 시작한 계기는 고3아들 때문이었다.

평상시 학업에 별로 충실한 아이가 아니었던 탓에 고3올라가면서 큰 기대를 하지않고 있던 아이가 대학을 가야겠다고 결심하고부터 시작되었다.

아이를 위해서 내가 좀 더 도움이 될수 있는걸 하다보니 같이 공부를 함께 해주면 응원이 될까 싶어서...

그 덕분에 아이와 난 수험생으로서 지난 10달동안 서로 의지가 되고 힘이 되어 오늘의 합격까지 올 수 있었던것 같다.

돌이켜보면 지난 10달은 너무 힘들기도 했고 정말 힘에 부친 자신과의 싸움의 시간이었다.



내가 내발등을 찍은것같아 살짝 후회도 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었고 앞으로 가는 방법밖엔 없었다.

외워도 돌아서면 또 잊어버리는 법조문들, 용어조차 어려운 공법, 공시법, 학개론, 무슨 벌칙이 그리도 많은지

모두들 잘나오는 점수의 중개사법은 왜그리 내게는 어려운지...동차 합격은 커녕 제발 1차만이라도 합격해서 아들에게 부끄럽지 않기만을 바랬었다.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순간마다 옆에서 함께 해준 동기들에게도 너무 고맙다. 지금 생각해보니 함께 공부해준 동기들이 없었다면 또 어찌 버텼을까?

돌아서면 잊어버릴 50대, 반복만이 해결이고 답이라던 선배동기들.

나보다 더 나이 많은 동기님앞에서 투덜댈수도 없었고 고3아들앞에 포기하는모습을 보일 수 없어서 외우고 또 보고

특별한 사정아니고선 절대 수업 안빠지고 했던 성실함, 그것빼고는 합격 할 수있는 비결같은건 애초에도 없었던것같다.



 나는 특별히 잘하는 과목이 없었기에 더 힘들었던것 같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시험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 모두들 그랬겠지만...

하나같이 했던 선배들의 조언은 보고 또 보는것이라했다.

그말은 맞았다. 매일 6~ 7시간씩 수업시간외에 공부하리라고 나름 규칙을 세워 놓았지만, 일이 계속 생겨서 그렇게 하는게 마음만큼 쉽지 않았다.



나보다 항상 아이를 먼저 챙기고 나면 나는 짜투리시간을 모으거나 남들보다 더 일찍일어나는 수밖에 없었다.

나는 지난 10달동안 나의 기상시간은 4시30분에서 5시 사이였다.

내가 유일하게 잘할수 있었던 한가지는 일찍 일어나서 항상 2시간씩 새벽에 공부하고 학원에 갔다.

그럼에도 매달 모의고사 한번 치를때마다 시험점수가 너무 안나와 스트레스받았고 의기소침해질때가 많았다.

그때마다 힘이 되어준건 본인도 힘들었을텐데 엄마를 위로한다고 좋아하는 음악들을 보내주고 함께 끝까지 공부하느라

고생한 아들에게 정말 고맙고 또 함께 공부할수 있어서 행복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언제 내가 아들이랑 도서관에 와서 나란히 공부하며 함께도시락을 먹을수나 있을까?

지나고 보니 모두가 좋은 추억이 된것만 같아서 좋았다. 11월27일 합격자발표날까지도 가슴조이며 기다려왔던 합격의 소식,

이세상 그 어떤 무엇과도 대신 할수없는 내겐 큰 기쁨이었고 꿈같은 하루였다.

정시원서를 앞두고있는 고3아들에게도 올해의 작심의 소원이 꼭 이루어 지기를 소망하고 올 한해의 땀방울이 헛되지 않기를 기도한다.

나의 공인중개사 도전은 또 다른 삶의 방향이 되어 새로운 꿈을 꿀수 있게 되어서

지금 나는 행복하기도 하지만 또 두렵기도하다.

이 자격증이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기에...

 

강의평가

강의 수강후기

체계적인 학습시스템. 모든 학습의 동영상강의가 장점인것 같아요.

특히 모든 교수님들 강의가 오픈이 되어 있어 나에게 맞는 교수님의 강의를 반복적으로 들을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동영상 강의 시스템이 여러모로 잘 갖추어져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장소 구애받지않고 공부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실력을 갖춘 교수진구성도 좋구요. 노량진,왕십리,강남 메가랜드등 여러 지점이 있다보니

나에게 어떤 한과목이 좀 맞지 않더라도 다른 교수님의 강의를 참고로 해서 들을수있고 강의자료 등도 다양해서

필요한건 언제든 출력할수있고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장님께서도 학원분위기를 공부할수 있도록 조성해주시고 수강생들께

세심하게 신경써 주시고 배려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메가랜드 정말 짱입니다!!!

 

과목별 교수님 추천

항상 120%이상 매수업때마다 강의 하시는열정적인 민법 박기인 교수님 추천합니다.

1차과목 메인과목이다보니 항상 다른 수업에 비해 설명도 많이 하시고

칠판에 필기도 많이 하셔야하고 두배세배로 힘이 드신것 같아요. 보강이면 보강 문제풀이면 문제풀이,

또한 특강수업도 그렇고 항상 다른교수님들에 비해 배는 더 하시는것 같아요.

저뿐아니라 모든 수강생들이 그점은 동감한는 부분일꺼라 믿어요. 아마도 열정상이 있다면 단연 교수님께 드려야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또한 공시법 메가랜드 교수님 추천합니다. 항상 조금이라도 더 가르쳐주시려구 시간할애하시고

언제나 열정 가득하신 교수님. 발음이 안좋다며 늘 미안해하기도 하셨던게 너무도 기억이 납니다.

늘 듣다보면 익숙해져 별문제도 안되는데...

수강생들께 유난히 정도 많이 주시고 자신감도 많이 불어 넣어주시고 어려운 등기법 많이 풀어주시고

덕분에 좀 덜 힘들게 할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의 열정과 가르침에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두 분의 교수님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